산청군, 산청비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산청군, 산청비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0.11.2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산청군
사진=산청군

[산청=박영철 기자] 산청군은 지난 19일 대회의실에서 각 실국과장과 실무추진단, 용역수행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30 산청비전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저출산과 고령화,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을 마련하는 한편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된다.

구체적으로 △국정과제 및 경남도 발전계획과 연계한 발전전략 수립 △저출산·고령화·포스트 코로나·한국형 뉴딜 등 차별화된 프로젝트 발굴 △지역 특성·잠재력·트렌드 등을 고려한 비전 및 발전전략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연구용역을 맡은 (재)한국산업개발연구원은 용역의 기본방향과 과업 추진 전략, 추진 로드맵 등 계획을 설명하고 관계 공무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연구원은 산청군의 2030년 중장기 발전을 위한 기본방향으로 △인간다운 삶·품격있고 건강한 정주여건 조성 △농산촌·임업 가치 제고로 고부가가치 실현 △한방 항노화 관련 제조업·관광산업 활성화로 성장 사다리 구축 △전략·산업·인구·공간 연계 강화로 산청군 성장 구현 등을 손꼽았다.

  산청군은 군민 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 주민 설명회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