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청사진 발표
경상남도, 청사진 발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8.08.1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남도청
사진제공=경남도청

[통합창원시=박영철 기자] 경상남도는 지난 16일  ‘도정 4개년 계획 도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오후 도청 대강당에서 도민, 인수위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보고회를 통해 완성된 ‘도정 4개년 계획’은 도정비전과 3대 목표, 12대 전략, 47개 과제로 구성했다.

도정비전으로 선정된 ‘함께 만드는 새로운 경남’은 소통과 참여라는 시대정신 하에 지역 경제와 도민의 삶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도민 모두가 행복한 경남을 실현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 6대 중점과제


▲ 경제혁신 재원 1조원 조성 및 제조업 르네상스

▲ 사회적 가치 기반의 사회·행정혁신 시스템 구축과 운영

▲ 서부경남 KTX 신성장 경제권 구축

▲ R&D 체계혁신으로 사업화 촉진

▲ 먹거리 순환체계 구축으로 도농상생

▲ 저출생 총력대응 및 공공의료 기반 구축

김경수 도지사는 “오늘 도민보고회는 완전히 새로운 경남으로 가는 기차가 처음으로 출발하는 날”이라며, “경제혁신, 사회혁신, 도정혁신의 3대 혁신으로 경남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지사는 “지원은 하되 간섭은 하지 않겠다”는 표현으로 도민의 참여를 특별히 강조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김 지사는 “꿈이 있는 경남,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경남을 도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경상남도는 도정 4개년 계획에 대해 연차별 목표, 투자수요 등을 고려해 과제별 이행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정기적으로 이행상황을 점검하는 등 내실 있는 도정과제의 실천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