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원경찰 7명 공무직 근로자 25명 공개채용
진주시, 청원경찰 7명 공무직 근로자 25명 공개채용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1.02.1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박영철 기자] 진주시는 올해 청원경찰 7명과 공무직 근로자 25명을 공개경쟁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채용대상은 청사 시설 방호 및 경비 등을 담당하는 청원경찰과 체육시설물관리, 조리원, 의료급여관리사, 아동보호 전담 요원 등 15개 직종인 공무직 근로자이다.

올해부터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채용 부서를 기존 사업 부서에서 관리부서인 행정과로 이관하여 추진하고, 필기시험을 새롭게 도입한다.

필기시험은 공통과목인 '지역사회의 이해'를 포함하여 청원경찰 분야는'민간경비론', 공무직 근로자 분야는'한국사'등 각 두 과목으로, ‘지역사회 이해'과목은 우리 시 지역 현황 및 문화 등에 대한 일반상식을 출제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는 1차 시험(서류전형, 필기시험, 체력시험(청원경찰 해당))점수를 합산하여 2배수로 선발된 사람을 대상으로 2차 시험(면접)을 실시한 후, 1차 시험과 2차 시험을 합산한 고득점 순으로 결정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며, 필기시험은 4월 3일, 체력시험은 4월 10일, 면접시험은 공무직 근로자 4월 15일, 청원경찰 4월 20일로 각각 실시된다.

최종 합격자는 4월 중으로 결정하여 5월 경 해당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채용공고는 22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