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장기발전방향 의견수렴 공청회 열어
산청군 ,장기발전방향 의견수렴 공청회 열어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1.02.22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산청군
사진=산청군

[산청=박영철 기자] 산청군은 지난 19일 지역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25년 산청군관리계획 재정비(안)’ 의견수렴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군관리계획 재정비를 통해 도시미래상과 주요 도시지표 등을 설정하는 한편 관계전문가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에서는 산청이 가진 불리한 점을 보완하는 한편 유리한 점을 극대화 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안건들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구체적으로는 △도시의 미래상과 계획 목표 △인구·생활환경 지표설정 △도시공간 구조 및 생활권별 구상 △체계적인 토지이용계획 등의 안건이 다뤄졌다.

  또 군 전역에 대한 용도지역 정비안 368건과 용도지구 결정(변경) 28곳, 군계획시설 정비에 관한 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산청군은 공청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군의 장기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불편사항 등의 정비계획을 설명했다.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한 이후에는 분석·검토를 거쳐 주민열람·공고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수렴 가능한 의견은 입안에 반영해 관련 부서와 협의, 군의회 의견청취, 경남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께 최종 결정 고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