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5월 28일까지 이의신청
사천시,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5월 28일까지 이의신청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1.04.30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박영철 기자] 사천시가 2021년 1월 1일 기준 1만9429호에 대한 개별주택가격을 29일 결정·공시하고, 오는 5월 28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시되는 개별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장관이 공시한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주택가격 산정,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가격열람 및 의견 제출 후 사천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공시된다.

올해 사천시의 개별주택가격은 전년대비 평균 3.72% 상승했다.

이는 국토교통부 방침에 의한 부동산 실거래가 현실화율 반영, 항공MRO사업, 삼천포대교 인근 개발에 따른 기대요인 등이 상승요인으로 작용했다.

개별주택의 공시가격 상승에도 지방세법 1세대 1주택에 대한 세율특례규정 신설에 따라 공시가격 6억원 이하 주택 중 1세대 1주택자의 경우 재산세율 인하로 전년 대비 재산세 부담액이 감소한다.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인터넷 사이트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서 열람할 수 있고, 시청 세무과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방문 열람도 가능하다.

개별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열람 및 이의신청기간(4월29일~5월28일) 동안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제출된 주택은 산정의 적정성 및 인근 주택과의가격 균형 여부 등을 재검토해 관련 절차에 따라 오는 6월 25일 조정공시할 예정이다.

개별주택가격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청 세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