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농수산물 250만달러 수출 목표 대책회의 개최
남해군, 농수산물 250만달러 수출 목표 대책회의 개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1.05.0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해군
사진=남해군

[남해=박영철 기자] 남해군은 올해 농수산물 수출 목표액을 250만달러로 설정했다.

이에 군은 지난달 30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내 수출업체 10곳과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남해군은 지난해 수출 목표액 200만달러를 11% 초과한 222만달러를 달성하는 등 지속적인 수출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군은 올해 역시 수출업체 역량 강화를 통한 수출 확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수출회의에서는 △업체간 수출분위기 동향 △해외바이어 응대요령 △비대면 온라인 수출상담회 일정 △미국․호주 해외 판촉전 참여 △aT수출분야 행정 지원사항 등을 주요 안건으로 다루었다.

 특히 남해군은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가공업체에 4000만 원의 긴급 수출활성화 사업비를 지원하고 수출상담회에 14개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활기찬 수출 분위기를 조성해왔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강진만 굴과 남해 유자차의 중국 수출이 난항을 겪는 등 어려움도 뒤따랐다.

또한 최근에는 마늘의 국내 시세 호조가 수출 물량 감소로 이어져 그동안 힘들게 구축해 놓은 해외 바이어와의 거래선을 놓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에 남해군과 관내 수출 업체들은 수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해외인증을 확보해 경쟁력을 제고시켜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