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모집
진주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모집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1.05.14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박영철 기자] 진주시는 아동정책에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굿 모션(Good motion)’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굿 모션’은 아동 스스로 권리를 인식하고 실생활에서 아동권리 침해 상황을 살펴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아동 참여 조직이다.

모니터링단은 진주지역 내 만18세 미만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 30명,  대학생 10명, 전문가 자문위원 10명 등 50명 내외 규모로 구성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6월부터 10월까지이며 활동기간 동안 모니터링단은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지역 내 현안 및 행정서비스 등에 대한 정책 제안, 아동관련 정책수립 시행 및 분석․평가 과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진주시 아동을 대표해 지역 발전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 싶은 아동은 굿네이버스 경남중부지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를 5월 21일까지 굿네이버스 이메일(changwon1@gnk.or.kr)로 제출하면 되고, 온라인 면접 후 5월 31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모니터링단 신청에 관한 문의사항은 굿네이버스 경남중부지부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