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한중도시발전연맹 수출상담회 240만 달러 성과
남해군, 한중도시발전연맹 수출상담회 240만 달러 성과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1.06.11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해군
사진=남해군

[남해=박영철 기자] 남해군은 농식품 수출업체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지난 10일 남해스포츠파크호텔에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240만달러(한화 약26억원)어치의 상담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2019년 9월 한중도시발전연맹 창설을 계기로 시작된 행사로, 이날 행사에는 소속 자치단체인 남해·하동·구례군의 15개 수출업체와 중국, 홍콩, 일본, 인도네시아 유망 바이어 18개소가 참여해 43건의 수출 상담이 진행됐다.

 수출상담회는 모두 4개조로 편성해 가림막 부스별로 전문통역을 배치하고 1대 1 화상 상담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온라인 방식 상담회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샘플을 미리 보내 현지 바이어가 직접 제품을 시식할 수 있게 하는 프리테스트 기간을 거쳤다.  

 이날 수출상담회에서는 남해군의 조은식품, 남해군 흑마늘주식회사, 남해마늘연구소, 우도식품, 하동군의 ㈜자연향기, 구례군의 구례삼촌 등 모두 6개 업체가 흑마늘, 조미김, 비타유자, 나물비빔밥 등의 품목을 소개해 240만달러의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비타유자와 김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가정 간편식 수요증가에 따른 영향으로 떡복이와 나물비빔밥도 인기를 끌었다.

 한편 남해군은 오는 10월 미국 수출판매 촉진 행사를 위해 ㈜경남무역과 업무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