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스마트도시계획 보고회’개최
함안군,‘스마트도시계획 보고회’개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1.07.20 0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안군
사진=함안군

[함안=박영철 기자] 함안군은 지난 16일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함안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국가 스마트시티 추진정책에 부합하면서 함안군에 맞는 사회혁신적 특화전략 및 정책사업 발굴, 체계적인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개년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위해 추진된다.

 주요 내용은 함안군 스마트도시 비전 및 추진전략 로드맵 작성, 함안군에 특화된 스마트도시 구축 방향 및 서비스 모델 도출, 지속가능한 리빙랩 추진계획 수립 및 운영 등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도시기반 조성을 위한 정책사업 발굴과 국비공모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각종 스마트도시건설사업의 업무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도시관리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함안군은 도시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의 시기에 맞춰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IoT 등의 기술이 융복합되는 스마트도시 건설을 추진,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용역 시행사는 ㈜정도유아이티로 1·2차 중간보고회 및 최종보고회, 주민 리빙랩, 부서 면담, 마인드 교육, 주민 설문조사, 주민 공청회 등을 거쳐 내년 5월에 스마트도시계획에 대한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