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폭염대비 예방활동 나서
산청군, 폭염대비 예방활동 나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1.07.22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박영철 기자] 산청군이 오는 9월30일까지 폭염대책기간을 지정하고 폭염대응 T/F 팀을 편성·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상황관리반, 건강관리반, 시설관리반으로 폭염대응 T/F팀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우선 폭염으로 인한 노인 온열질환자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무더위쉼터를 운영한다. 다만 코로나19 백신 최종 접종 후 14일 경과해야 무더위쉼터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취약노인, 노숙인, 쪽방 주민 등 취약계층은 각 실과에서 수립한 보호대책에 따라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지난 19일에는 조형호 산청부군수를 반장으로 한 폭염대비 현장점검반을 구성해 산청읍 상봉마을 무더위쉼터를 방문했다. 점검반은 에어컨 등 냉방기 가동 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폭염 시 행동요령 안내와 주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군은 또 폭염 사고예방을 위해 산청읍 산청시장, 원지 버스 승강장에 쿨링포그를 설치·운용하는 한편 도로 살수 등의 방법을 동원해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지역의 열기를 식힐 방침이다. 

  군은 앞서 지난 16일 전 읍·면에 지정된 201개 무더위쉼터에 폭염 피해예방 및 홍보를 위한 일모자, 물티슈 등을 배부했다. 

  또 여름철 재난대응요령을 알기 쉽게 설명한 책자를 제작해 배부했다. 책자에는 폭염대응 해동요령은 물론 여름철 태풍이나, 호우,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을 담았다

  이와 함께 문자전광판(6개소) 및 자동음성통보시스템(326개소) 재난문자 등 을 이용해 일사병 등 온열질환 예방활동을 강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