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2021년 그린승마존으로 선정 쾌거
남해군, 2021년 그린승마존으로 선정 쾌거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1.07.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해군
사진=남해군

[남해=박영철 기자] 남해군승마장이 한국마사회 공모사업인 2021년 신규 그린 승마존(협력승마시설)으로 선정됐다.

 협력승마시설이란 말산업 발전을 위한 표준화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승마시설을 협력승마시설로 지정한다.

이를 통해 협력사업을 통한 동반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우수 승마시설 및 서비스에 대한 표준을 정립하여 승마시설의 질적 개선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협력승마시설에는 그린승마존, 유소년 승마시설, 승용 조련시설, 재활힐링 등 유형이 있는데 그중 남해군승마장은 ‘그린승마존’과 ‘유소년 승마시설’ 부분에 신청하여 모두 선정됐다.

 한국마사회에서는 승마장 주요시설, 안전성, 마필현황, 주요 마장구, 승마지도자, 운영 프로그램 등을 서류심사와 현장 실사를 통해 검증했다.

 이어서 검증된 승마장 19개소를 2021년 신규 그린승마존으로 선정하였고, 선정된 승마장은 말산업 표준화 매뉴얼 보급, 기승능력인증제 참여, 유소년 승마교육 프로그램 보급 등 혜택을 받게 된다.

 현재 남해군은 유소년 승마단 25명을 포함, 기승능력인증제 포니 1등급 45명과 2등급 25명 총70명의 인증자가 있다.

이번 그린승마존 지정으로 기승능력인증 5등급까지 확대 심사할 수 있는 만큼 보다 높은 기승능력인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