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재개관
진주시,‘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재개관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1.09.1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박영철 기자] 진주시는 지난 9일 새로운 단장을 마친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재개관식을 가졌다.

시는 청동기문화박물관 활성화를 위하여 쾌적한 관람 환경을 구축하고 체험형 문화 콘텐츠 마련에 주력해왔다.

2019년 외부 관람 환경 개선을 시작으로 지난해 전시 환경을 개선하고 체험형 콘텐츠를 구축했다.

  시는 시비 15억 원을 투자하여 전시관 시설 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하여 실감 콘텐츠를 설치했으며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전시관 외관을 정비했다.

  정비를 완료한 청동기문화박물관은 ▲체험형 전시를 도입한 상설전시관 ▲기획전시관 ▲360도 입체서라운드 방식의 실감영상관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체험 ▲진양호를 조망할 수 있는 휴게 공간 등을 구축하는 전시관 개선을 마쳤으며, 야외전시장 내 청동기시대 주거지 재현 시설에는 ▲모션 인식형 체험 ▲홀로그램 뮤지컬 콘텐츠를 설치했다.

  또한 야외 수변 공간에는 ▲수몰된 대평리 지역의 청동기시대 유적을 실감 기술로 재현하는 XR 망원경 콘텐츠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볼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한편, 청동기문화박물관은 재개관을 기념하여 ‘선사 체험 마을’이라는 체험교육 행사와 ‘청동기, 색을 입다’라는 특별전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