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사천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1.10.12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사천=박영철 기자] 사천시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송도근 시장 주재로 민선7기 4년간의 역점 시책 추진상황과 성과를 되돌아보고, 핵심 정책의 안정적 마무리와 함께 내년에 추진해 나갈 주요업무와 시정방향을 점검·공유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침체된 지역 경제에 온기를 불어넣을 역점시책 69건, 시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과 함께 시정의 새로운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신규시책 89건을 포함해 총 507건의 업무계획이 검토됐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2027년 사천시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른 ‘하늘과 바다, 그리고 미래와의 만남’이라는 ‘사천만 그랜드 비전’을 2022년 사천시정이 나아갈 방향으로 설정했다.

특히, 2022년은 ‘하늘과 바다의 가능성’으로 재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고, 6대 과제의 큰 틀에서 시정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6대 과제는 ▲코로나19로부터의 시민 안전 수호와 위드(With) 코로나 전환 선제 대비 ▲ 개발사업을 통한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 ▲균형 잡힌 도시 인프라 및 주민 편의시설 확충 ▲항공·관광산업 핵심정책의 흔들림 없는 추진 ▲시민의 삶에 온기를 전할 복지·보건정책 ▲농·수산업 부흥을 통한 새로운 부가가치원 창출 등이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500여건의 주요업무 및 사업을 대상으로 그 타당성과 추진계획 등의 세부 점검과 보완을 통해 2022년 당초예산에 최종 반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