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2022년 설맞이 농특산물 마케팅 나서
하동군, 2022년 설맞이 농특산물 마케팅 나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2.01.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박영철 기자] 하동군이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명품 하동 농·특산물의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안정적 판로 확보를 위해 ‘2022 설맞이 농·특산물 마케팅’에 나섰다.

이번 설 마케팅에는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과 가공품 중에서 엄선해 꾸린 설 명절 농·특산물 선물 7종 세트와 알프스하동 뷰티 3종 세트가 전국의 소비자를 찾아간다.

색깔과 모양이 아름답고 맛과 향이 뛰어난 임금님 진상품 악양 대봉곶감, 숯불에 구운  전통유과, 건강식으로 좋은 전통수제부각, 청정 지리산 자락에서 채취해 자연 그대로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무공해 건나물세트도 선보인다.

  그리고 섬진강 사질양토에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돼 당도가 높고 과육이 연한 하동배,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섬진강 재첩국, 해좋은 들녘 기름진 토양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된 하동꽃쌀도 전국의 소비자와 만난다.

  그 외에 솔잎 생균제를 먹고 자란 최고육질의 솔잎한우와 지리산 이슬을 머금고 자란 야생차 잎을 손으로 빚어 만든 전통수제차 등도 명절 선물용으로 준비된다.

  특히 우체국 쇼핑몰 설맞이 할인 이벤트, 하동군 대표 유튜브 채널 ‘지금하동TV’와 ‘알프스하동TV’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등 온라인 판촉활동에도 전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