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법인지방소득세 납부의 달
합천군, 법인지방소득세 납부의 달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2.04.1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박영철 기자] 합천군(군수 권한대행 이선기)은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12월 말 결산법인의 2021년 귀속 법인소득에 대한 법인지방소득세를 오는 5월 2일까지 군청 재무과 또는 위택스(www.wetax.go.kr)로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법인지방소득세는 사업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내국법인과 국내 사업장이 있는 외국법인이 사업연도 동안 발생한 법인소득에 대해 1~2.5% 세율로 각 사업장 소재지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 연면적과 종업원수에 따라 안분한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와 첨부서류를 제출해 신고납부해야 한다.

또한 전년과 동일하게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른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의 중소기업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이 3개월 직권 연장되며 올해 추가로 산불로 피해를 입은 특별재난지역(울진삼척강릉동해)으로 선포된 지역에 소재한 중소기업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도 3개월 직권 연장된다.

국세인 법인세의 납부기한 직권 연장을 받은 기업은 법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을 별도로 지자체에 신청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직권 연장 대상 중소기업 중 3개월이 넘는 납부기한 연장이 필요한 기업은 지방세기본법에 따라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기한 만료일 3일 전인 4월 27일까지 합천군청 재무과에 납부기한 연장신청을 하면 6개월 이내의 범위에서 추가로 1회 연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