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겨울철 안전 ‘이상무’
함양군, 겨울철 안전 ‘이상무’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8.10.2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양군
사진=함양군

[함양군=박영철 기자] 경남 함양군은 다가오는 겨울철 폭설, 결빙 등 각종 재난 안전 준비에 나섰다.

함양군은 2018~2019년 겨울철 폭설 등에 대비하여 오는 11월14일까지를 겨울철 사전대비 기간으로 정하고 위임국도, 군도, 농어촌도로 등 관내 도로에 대한 제설대책을 마련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활 계획이다.

군은 우선 굴삭기와 덤프트럭, 청소차량, 수로원 등을 총동원하여 산간재구간과 교통두절예상구간, 음지도로 등 4개 노선, 21.5km에 빙방사 및 모래주머니 등을 배치하여 급격한 기상이변에 대비하고 있다.

또 설해대비 제설용 덤프 4대, 백호우 3대, 소형덤프 2대, 읍면 보유트럭 11대, 트랙터부착용 제설기 56대 등을 장비를 확보하여 설해 발생 시 긴급 대처하기로 했다.

제설작업을 위한 제설재도 조기에 확보하여 현재 염화칼슘 200톤, 소금 150톤, 모래 300㎥를 보유했으며, 염화칼슘 및 소금 등 800톤은 이달 말까지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동절기 전 완벽한 도로정비는 물론 수시 순찰활동을 강화해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및 교통소통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동절기 철저한 대비로 주민의 안전을 보장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으로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