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야생차문화축제,‘올해의 좋은 차’14점 선정
하동야생차문화축제,‘올해의 좋은 차’14점 선정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2.05.0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동군
사진=하동군

[하동=박영철 기자] 하동 화개·악양면 일원에서 열린 제25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에서 녹차 7점(금상3, 은상2, 동상3), 발효차 7점(금상1, 은상2, 동상4) 등 14점이 ‘올해의 좋은 차’로 선정됐다.

하동군은 축제에 앞서 하동녹차연구소에서 올해의 좋은 차 품평회를 열어 ‘올해의 좋은 차’ 14점을 선정한 뒤 축제 개막식이 열린 지난 4일 시상식을 했다고 6일 밝혔다.

평가방식은 ISO 국제기준과 국내외 명차품질평가기준에 의한 △차의 외형 △찻물색 △향기 △맛 △우린 잎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해 녹차 부문과 발효차 부문으로 나눠 올해의 좋은 차를 선정했다.

  평가 결과 녹차 부문에서는 화개면 고려다원(대표 하서룡)·화개면 혜림농원(대표 구해진)·악양면 선돌마을(대표 이종민) 등 3개 업체가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화개면 청석골 감로다원(대표 황인수)과 화개면 명산차농원(대표 김종회)이 은상, 화개면 계운농장(대표 김정곤)과 하동읍 연우제다(대표 서정민)가 동상을 받았다.

  발효차 부문에서는 화개면 옥선명차(대표 하윤)가 금상, 화개면 명산차농원(대표 김종회)과 화개면 하동발효차영농조합(대표 정경문)이 은상을 차지했다.

  그리고 화개면 조태연가 죽로차(대표 조윤석)·화개면 요산당(대표 이은경)·화개면 고려다원(대표 하서룡)·악양면 명성다원(대표 윤권진)이 동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