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최대 145만원 지급
산청군,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최대 145만원 지급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2.06.2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박영철 기자] 산청군은 기본적인 소비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가구에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생계부담을 완화하고 소비여력을 높이기 위해 1회 한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5월29일 기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를 받는 한부모가족 자격을 보유한 가구다. 

지원금액은 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의료급여 수급자는 1인 가구 40만 원부터 7인 이상 가구 145만원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법정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의 경우 1인 가구 30만 원부터 7인 이상 가구 109만 원 등 급여자격별, 가구원수별 차등 지급된다. 

보장시설 수급자는 1인 20만원을 해당 보장시설에 현금으로 지급한다. 지급방식은 지원취지를 고려해 현금 대신 유흥, 향락, 사행업소 등 업종제한이 가능하고 사후관리가 용이한 선불형카드로 지급된다.  

카드는 24일부터 7월29일까지 내 별도 신청 없이 마스크를 착용 하고 신분증을 지참, 주소지 소재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선불형카드 배부 및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