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방문지원사업 추진…요양보호사 파견
산청군, 방문지원사업 추진…요양보호사 파견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2.08.0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박영철 기자] 산청군(군수 이승화)은 일상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가사·간병 방문지원 사업은 일상생활이나 사회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에 요양보호사를 파견해 신체수발, 건강·가사, 일상생활 등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65세 미만의 기준중위소득 70%이하 계층 가운데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6개월 이상 치료를 요하는 중증질환자(3개월 이내 진단서 첨부) △희귀난치성 질환자 △소년소녀가정, 조손가정, 한부모가정(법정보호세대)의 아동 등이다.

  만 65세미만의 의료급여수급자 중 장기입원으로 사례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퇴원자의 경우 1년간 월 40시간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

서비스 결정일로부터 1년간 가사·간병 방문서비스가 제공되며 대상자의 소득수준 및 이용시간에 따라 정부지원금이 전자바우처 형식으로 차등 지원된다.

  서비스 본인부담금은 대상자격과 이용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면제 혹은 최대 월 2만5270원이다.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관련 궁금한 사항은 거주지 읍면사무소 또는 보건복지상담센터(국번없이 12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