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금강-이노폴리텍㈜ 상생협력 협약식 개최
진주시, ㈜금강-이노폴리텍㈜ 상생협력 협약식 개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2.09.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박영철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19일 이노폴리텍㈜에서 개최된‘㈜금강-이노폴리텍㈜ 고분자 복합소재 부품 개발 상생협력 협약식’에 참석하여 양 사의 상생협력 협약을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협약식에서 ㈜금강 방만혁 대표이사와 이노폴리텍㈜ 김영필 대표이사는 기업 간 기술교류 및 지역 상생 관계 형성을 통해 고부가가치 창출 제품 개발 사업에 협력함으로써 공동의 가치와 이익을 증진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노폴리텍은 금강에서 필요로 하는 폴리머 및 폴리머 복합소재를 용도에 적합하게 공급하며, 금강은 이노폴리텍에서 공급한 원재료를 활용하여 스폴(SPOL)파이프 및 기타 관의 플랜지, 소켓 등을 비롯한 이음재 부속을 개발하고 생산할 계획이다.   

 금강은 진주 정촌일반산단에 있는 기업으로 스테인리스 복합파이프 및 물탱크를 제조하는 유망 중소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스테인리스 복합 스폴파이프를 개발하여 국내 및 국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첨단기술 개발로 특허권·디자인권·상표권 등 60여 건의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수면에 있는 이노폴리텍은 GS칼텍스의 100% 자회사로 복합PP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유망 기업이며, 지역인재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편, 조규일 시장은 협약식을 마친 후 이노폴리텍㈜ 생산동을 직접 둘러보며 복합수지 제조 과정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