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제21회 읍민체육대회 성료
하동군, 제21회 읍민체육대회 성료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2.10.0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동군
사진=하동군

[하동=박영철 기자] 하동읍민의 희망찬 미래와 화합을 다지는 제34회 읍민의 날 및 제21회 읍민체육대회가 지난 주말 하동읍 전통시장 일원에서 많은 읍민의 관심과 성원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하동읍(읍장 서영록)과 하동읍체육회(회장 박기봉)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하승철 군수를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과 향우, 읍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코로나19 여파로 2018년 개최 이후 4년 만에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위축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하동읍 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오전 9시 30분 하동풍물패의 식전 공연에 이어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미용 무료 봉사활동,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등 ‘소통 변화 활력, 군민과 함께!’라는 군정지표 아래 하동읍민의 화합을 위한 큰 잔치를 열었다.

  이어 체육대회에서는 남녀노소가 함께 어울리는 윷놀이, 훌라후프 돌리기, 제기차기, 단체줄넘기 등 다채로운 체육행사로 전통놀이가 펼쳐졌다.

  더불어 농협, 신협, 수협, 산림조합, 축협 총 5개 금융기관이 각각 배 껍질 깎기, 제기 차서 바구니에 넣기, 보물 낚시, 투호, 장작 윷 던지기 등의 자체 경기로 행사에 동참해 읍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 잔치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