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키스비전프로그램 재개
함양군, 키스비전프로그램 재개
  • 이경민 기자
  • 승인 2023.01.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양군
사진=함양군

[함양=이경민 기자] 함양군는 제17회 키스비전프로그램 참가학생들이 지난 19일 오전 10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키스비전 프로그램(KISS Vision Program)은 함양출신 재미 기업인인 장용진 회장이 세운 키스(KISS)사에서 함양지역 중학생들을 초청하여 뉴욕, 워싱턴DC, 아이비리그 투어 등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함양군은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영어교과서 암송 및 원어민 인터뷰 등 본선에 이어 키스사 화상 면접을 통해 연수대상 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1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뉴욕, 워싱턴, 보스턴 등지 하버드 대학, MIT대학, 예일대학 등 미국 동부의 아이비리그 명문대학에서 재학생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는 대학 탐방을 실시하며 안목을 넓힌다.

 또한, 뉴욕주 롱아일랜드 내 최고 학군인 헤릭스공립학교 (Herricks Middle School)에서 현지 학생들과 수업을 함께하며 문화교류의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난 2005년부터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키스비전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에 중단되었다가 2년만에 재개됐다.  

한편, 키스비전과 함께 함양군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도 46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2월 3일부터 22일까지 뉴질랜드 오클랜드 일원에서 어학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