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 2월 23일까지 모집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 2월 23일까지 모집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1.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박영철 기자]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위원장 배우근)는 공감․소통 열린 시정과 시민의 시정참여 확대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제5기 분과회원을 공개 모집한다. 

 시민소통위원회는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와 시민이 참여하여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정 주요정책에 대한 제안 및 자문, 생활밀착형 문제 제시로 공감·소통하는 열린 시정 구현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위원회 활동의 효율성을 위해 △행복한 시민 △건강한 사회 △경제 활성화 △도농 발전 △찾고 싶은 진주 등 분야별 5개 분과 100명의 회원을 매년 공개 모집한다. 
   
 이번 5기 분과회원 공개모집은 4기의 임기가 오는 3월 만료됨에 따라 재구성을 위해 모집하는 것이며, 모집기간은 1월 25일부터 2월 23일까지이다. 

 모집인원은 분과별 20명씩 모두 100명이며, 진주시에 1년 이상 거주한 시민 또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기획예산과, 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로 2월 2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진주시는 지난해부터 신청 접수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도 한다. 

공개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과(055-749-8042)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소통위원회 분과회원 임기는 위촉받은 날로부터 1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