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3년 진주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보고회 개최
진주시. 2023년 진주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보고회 개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1.3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박영철 기자] 진주시는 지난 27일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2023 진주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조규일 진주시장 주재로 대한역도연맹, 진주시체육회, 진주시역도연맹 등 유관기관과 관련부서 공무원 등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는 이번 대회가 진주시에서 개최되는 사상 첫 국제대회인 만큼 관광·교통·환경·숙박·음식 등 전 분야에 걸친 완벽한 준비로 진주시를 방문하는 국내외 선수 및 관계자와 관람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회가 5월 논개제와 같은 시기에 개최되므로 시티투어 운영, 진주성 및 대회장 주변 유등 전시, 논개제 행사 등과 연계하여 진주시 문화·관광 콘텐츠 홍보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대회 부대행사로는 진주시 홍보관, 목공예, 역도체험, 실크·바이오·농특산품 전시 판매 등 기념품 및 판매 부스를 운영하고 경기장 주변에는 유등 설치, 분재 전시, 석가탑 공원 조성, 꽃탑 조형물 설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역도인들 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대회로 준비할 예정이다.

 시는 시청 1층 로비에 대회 D-100일을 기념하고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대회 분위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지난 19일 카운트다운기를 설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