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농기계임대사업장 택배서비스 추진
함안군, 농기계임대사업장 택배서비스 추진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3.1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안군
사진=함안군

[함안=박영철 기자] 함안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임대사업장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를 이달 1일부터 가야권, 삼칠권 2개소에서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는 임대 농업기계 사용농가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임대농업기계 운반차량이 없는 농업인들의 불편이 가중되는 상황을 해소하고 적기영농 실현과 택배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모든 농업인에게 운반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이다. 

임대농업기계 택배서비스 이용방법은 출고 및 입고 시 임차인의 동행이 필요하며 농업인이 배송을 원하는 장소까지 택배운반을 하고, 본인의 농작업이 완료되면 반납하는 방식이다. 

신청농가의 택배요금은 관내 전 지역 15km 왕복을 기준으로 약 17만 원이며 그 중 70%는 군에서 지원하고, 신청농가에서는 30%만 부담하면 된다. 

 이에 택배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농업인은 직접 임대장비를 사전에 예약한 후 운송업체와 배송일정을 맞춰 배송을 요청하면 택배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 

농기계임대사업장 임대농기계 택배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함안군농업기술센터 가야권 농기계임대사업장(☎055-580-4482~5) 및 삼칠권 농기계임대사업장(☎055-580-4492~3)으로 연락하면 택배서비스 사용 안내를 상세히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