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버스킹 공연팀 모집
하동군, 버스킹 공연팀 모집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3.15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동군
사진=하동군

[하동=박영철 기자]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박완수 도지사·하승철 군수)는 ‘차 한잔, 음악 한모금’이라는 주제로 버스킹 공연을 펼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전국 버스킹 공연팀의 엑스포 행사 참여를 장려하고, 행사장 내 관람객에게 상시 문화공연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4월 2일까지 참가팀 신청을 받는다.

버스킹 공연은 마술·악기·노래·버블쇼·마임·댄스 등 장르 불문으로 지역과 연령에 상관없이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하동군민과 관내 지역예술인에게는 선발 가산점이 주어진다.

조직위는 신청서와 신청 시 제출한 공연 영상 등으로 서류·영상 심사를 거쳐 공연팀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정된 팀은 5월 엑스포 행사 기간 중 제1행사장(하동공설운동장) 또는 제2행사장(하동야생차박물관 일원)에서 버스킹 공연을 펼치게 된다.

참가팀에게는 소정의 공연료가 지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국내 최초 차를 주제로 한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해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5월 4일∼6월 3일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