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 담쟁이 놀이터 교육 참여자 모집
사천문화재단, 담쟁이 놀이터 교육 참여자 모집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6.0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사천=박영철 기자] 사천문화재단은 오는 9일까지 ‘2023 지역 문화예술교육 기초거점구축 지원사업’ 담쟁이 프로젝트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담쟁이 프로젝트는 하늘로(路), 바다로(路), 사천으로(路) 등 세 분야로 나눠져 각각 담쟁이 연구소, 담쟁이 놀이터, 담쟁이 창작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시민들은 바다로(路) 담쟁이 놀이터의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담쟁이 놀이터는 여성특화 미술(시각)교육인 ‘컬러풀 원더우먼’과 공예특화 교육인 ‘각양각색 장인공방’으로 구성돼 있다.

 컬러풀 원더우먼은 주부, 이주민 여성, 경력단절 여성 등 문화시설 이용률이 낮은 다양한 계층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여성들의 삶을 다채로운 회화 기법과 장르로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6월 19일부터 9월 22일까지 매주 평일 오전 10시 ~ 12시 사천시문화예술회관 갤러리 카페에서 진행된다.

 각양각색 장인공방은 사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다양한 공예기법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아트상품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 19일부터 9월 22일까지 매주 평일 오후 2시 ~ 4시 사천문화재단 문화창작소A와 관내 공예화실에서 진행된다.

 한지공예, 도자기, 목공·우드버닝, 천연염색, 규방 중 한 분야를 선택할 수 있으며, 교육이 끝난 뒤 만들어진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은 온라인 접수 및 전화접수(선착순 모집)로 신청 가능하며, 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천문화재단 공연기획팀(055-832-97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