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해인사, 4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선정의 쾌거 달성
합천 해인사, 4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선정의 쾌거 달성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9.01.03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합천군
사진=합천군

[합천군=박영철 기자]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2일 합천 해인사가 ‘2019-2020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합천을 대표하는 관광지이자, 한국 불교의 상징인 합천 해인사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지난 2013년부터 2년 주기로 선정하는 ‘한국관광 100선’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라는 주제 하에 까다롭게 선정된다.

직전 선정 관광지에 대한 평가, 지자체 추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2배수 예비후보를 대상으로 1차 서면평가(정성·정량), 2차 현장평가, 3차 최종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정성평가는 학계, 여행업계, 여행기자·작가, 여행 커뮤니티 회원으로 구성되며, 정량평가는 이동통신사, 내비게이션, SNS 빅데이터를 활용해 진행한다.

 합천 해인사는 이런 까다로운 평가 속에서도 4회 연속 개근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편, 더불어 시티투어와의 연계를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해인사를 방문하고, 합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서울역-김천구미역-합천으로 이어지는 시티투어는 당일 여행 코스로 해인사-소리길-대장경테마파크-영상테마파크-황매산 까지 합천의 주요 관광지를 모두 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