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 교직원 대토론회 개최
경남도립거창대학, 교직원 대토론회 개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9.02.01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도립거창대학
사진=경남도립거창대학

[거창군=박영철 기자] 경남도립거창대학은 지난 29일 다목적강당에서 대학의 전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토론회는 그간의 대학의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개선 과제를 도출하여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학의 당면과제인 조직개편, 입시홍보, 취업전략 등 정책적인 주제와 교육 수요자인 학생의 복지 및 장학금 확보방안, 교육프로그램, 캠퍼스 마스터플랜 등의 주제를 가지고 각 조별토의와 전체토의로 진행됐다.

주요내용으로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입시 홍보 확대,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학제 개편, △복지시설 확충과 기숙사 신축 및 보수, △외부 장학금 확충 방안,연중 상시 지원 가능한 인적․물적 취업지원시스템 구축, △자격증 교육 및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품질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제시됐다.

특히 캠퍼스 마스터플랜과 관련하여서는 정부의 정책과 연계한 복합문화공간 설치 및 간호학과 증원에 따른 독립건물인 간호학관 설치를 위하여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하는 방안도 논의됐다.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전 교직원이 교육 수요자인 학생 중심의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주기적인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뜻을 모았다. 

  조기여 총장직무대리는 “오늘 대토론회에서 논의되었던 여러 가지 방안들이 토의로써 끝나는 것이 아니고 여러 차례의 실무토의를 거쳐 구체화된 계획으로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하여 조속히 현실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