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조규일 시장 2주년 ‘힘찬 출발’
진주시, 조규일 시장 2주년 ‘힘찬 출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9.07.0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시=박영철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이 7월 1일 취임 1주년을 맞아 2층 프리핑룸에서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날 정례조회, 취임 1주년 기자회견, 전통시장 방문, 각계각층 시민과의 데이트를 통해 직원, 시민들과 공감ㆍ소통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조규일 시장은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난 1년간의 시정 운영 성과를 되짚어보고 새로운 진주의 미래 모습을 공무원, 시민들과 함께 공유했다.

〈민선7기 1년 주요성과〉
내부적으로 기능중심 조직개편, 정기인사 획기적 개선, 공렴(公廉) 문화 확산 등 조직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어 일하는 공무원 조직 문화를 정착시켰다.

이를 통해 민선 7기 첫해 국ㆍ도비 3,791억 원을 확보했으며, 생활밀착형 SOC 등 다양한 공모사업에 적극 응모해 50건이 선정되어 608억 원의 국ㆍ도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은 외부적으로는『시민이 행복한 부강 진주』토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가혁신융복합단지,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으로 항공우주 생태계 기반을 다졌으며, 기업투자 여건을 개선하고 중소기업ㆍ소상공인ㆍ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했다.

조규일 시장은 “새로운 변화와 부강한 진주를 기대하고 아낌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36만 진주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그 동안의 성원에, 시민이 행복하고 부강한 진주 건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