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바리스타 양성 교육과정 실시
사천시, 바리스타 양성 교육과정 실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9.07.0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산천시=박영철 기자] 사천시는 2017년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사천시는 “바다마실, 삼천포愛 빠지다” 도시재생사업과 관련, 커피숍 운영을 위한 바리스타 양성을 위해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지난 6월 26일 삼천포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교육을 삼천포구항 인근 카페에서 실시했다.

 금회 실시한 바리스타 교육은 6월 26일부터 8월 28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커피생산 및 제조과정 이론수업, 에스프레소 추출, 카푸치노, 카페라테 만들기 등의 과정을 실습하여 연내 20명의 커피 바리스타를 배출하게 된다.

삼천포구항 도시재생사업은 단순한 H/W 사업이 아닌 주민들이 마을협동조합을 만들어 카페 및 게스트하우스 운영 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창출된 수익을 바탕으로 마을에 재투자하는 자본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사업이다.

한편, 2017년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다마실, 삼천포愛 빠지다” 도시재생사업은 구체적인 단위사업의 시행(도시재생 복합교류공간 신축) 및 설계(삼천포 커뮤니티 에코주차장 신축, 블루웨이 통합경관 설치, 청널문화오름 기본구상)가 진행되고 있으며 실시설계가 끝나는 대로 순차적으로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