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주사랑 상품권’지역경제 살리기 나서
진주시, ‘진주사랑 상품권’지역경제 살리기 나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9.08.02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시=박영철 기자] 진주시는 지난달 31일 자유시장 및 상대동 일대에서 물가모니터요원과 일자리경제과 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진주사랑 상품권」가맹점 모집과 상품권 사용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는「진주사랑 상품권」가맹점 모집 공고 후 7월 3일부터 전 읍면동 및 일자리경제과에서 가맹점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진주사랑 상품권」은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를 위해 진주시가 발행하는 무기명 유가증권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만 사용가능한 온누리상품권과 달리 진주지역 내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종류는 5천원권, 1만원권 2종이며 10억 원의 상품권이 진주시 관내 NH농협은행 및 지역농협에서 9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시는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100분의 10의 범위 내에서 상품권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며,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할인 판매 시, 개인의 경우 1인 월 50만원, 연간 400만원을 초과하여 구매할 수 없다.

상품권 총 사용 가능 금액의 80% 이상 사용 시  잔액은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진주시 축제나 행사에 참여하는 사회단체나 식당, 농가 등도 임시가맹점 등록이 가능하다. 

다만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시책임을 감안하여 대규모 점포 및 유흥·사행산업 업체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상품권 사용과 가맹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