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19 사천에어쇼’ 성료
사천시, ‘2019 사천에어쇼’ 성료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9.10.2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사천=박영철 기자]  ‘2019 사천에어쇼’가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27일 화려한 막을 내렸다.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중심도시인 사천시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사천비상! 항공우주의 꿈!, 우리의 힘으로! 라는 주제로 화려하게 개최됐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행사는 경상남도, 사천시, 공군 제3훈련비행단,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성황리에 막을 내리면서 남부지역 유일의 에어쇼로서의 위상과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특히 ,국제적인 에어쇼는 나흘간의 일정 동안 행사장은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국내 생산 항공기인 KT-1의 축하비행, 공군특수부대 고공강하 시범, 전투 탐색구조 시범, T-50 시범비행 등 공군의 장엄한 위용을 드러낸 다채로운 에어쇼가 사천의 가을하늘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또한, 호주 폴베넷 에어쇼팀의 아찔한 곡예비행은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또한 사천에어쇼를 축하하기 위한 150여대의 군집드론이 펼친 쇼는 신선함과 함께 색다른 에어쇼의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시 관계자는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에서 ‘사천에어쇼’로 공식 명칭을 변경하고, 행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세계적인 에어쇼 행사로 키워나가기 위한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항공우주산업 인프라 구축은 물론 항공우주산업의 중심도시로서 사천의 위상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