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구인모 군수 수출시장 개척 ‘탄력’
거창군, 구인모 군수 수출시장 개척 ‘탄력’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9.11.0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거창군
사진=거창군

[거창=이경민 기자] 구인모 거창군수가 지난 1일부터 11월8일까지 6박8일간의 일정으로 캐나다 밴쿠버와 미국 LA를 방문해 수출시장 개척 등 홍보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캐나다에서 화교 물류전문업체와 하늘바이오는 50만불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거창군과는 농특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현지조사에서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홀푸드에서 우리 군에서 생산하는 부각이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보고 참여자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사진=거창군
사진=거창군

캐나다에서의 해외 판촉 활동에 이어 서스펜션 브리시지 파크를 방문하여 가조 항노화 힐링랜드에 접목 가능한 클리프워크(Cliff walk) 설치방안과 무장애 테크로드 활용방안에 대한 활발한 토의를 통해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접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또, 그랜빌 아일랜드를 방문하여 거창군에서 추진 중인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었다.

캐나다 일정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날에는 행사 진행을 맡은 경남무역과 참여업체가 한 자리에 모여 캐나다에서의 성과와 앞으로 대응 방안에 대한 평가보고를 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윤형묵 수출진흥회 회장은 “캐나다에서 교포사회와 화교들의 현지상권에 거창군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공급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게 됐다”며서“1년 후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LA 해외 시장개척에서도 다양한 상담과 계약이 예정되어 있어 그 결과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