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내년 10월 축제 다양한 의견수렴
진주시, 내년 10월 축제 다양한 의견수렴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9.11.13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박영철 기자] 진주시는 지난 12일 문화강좌실에서 ‘진주의 10월 축제 발전을 위한 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 보고회에는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10월 축제 주관단체, 유관기관, 자원봉사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윤데 진행됐다.

보고회는 올해 10월 축제 주요 성과 및 개선방안 그리고 2020년 10월 축제 개최방향에 관한 발표와 유관기관, 봉사단체 임원진의 자유토론 및 의견개진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시와 3개 축제 주관단체는 10월 축제이후 11월 초 까지 축제 참여 자원봉사단체와 읍·면·동 주민, 시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축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시는 기획, 교통, 음식, 편의제공, 수용태세 개선 및 참여확대 등 많은 분야에서 제기된 문제점에 대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보고회통해 내년에는 상시 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한 거리 문화공연 기획, 지역특산품과 연계한 상품개발과 축제 구역확대 등 내년도 10월 축제 개최 방향을 보고했다.

진주남강유등축제는 수상등의 규모·신규 콘텐츠·주간공연프로그램, 개천예술제는 전국가장행렬 경진대회 운영방식과  등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이 도출됐다.
 

이와 함께 10월 축제가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노력을 펼치면 3개 축제가 더욱 융화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12월 중에 10월 축제 토론회를 개최하고, KT빅데이터를 통한 축제분석용역 결과를 토대로 2020년도 축제 운영 방향과 새로운 콘텐츠 기획을 확정 지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