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감염병 예방수칙 당부
진주시, 감염병 예방수칙 당부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0.01.2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박영철 기자] 진주시는 설 연휴(’20.1.24.~1.27.) 기간 가족, 친지방문 및 국내·외 여행 증가에 따른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설연휴 감염병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국내에서는 명절기간 동안 상온에 장시간 노출되어 부패할 수 있는 음식의 공동섭취 및 사람 간 접촉증가로 발생위험이 높은 A형 간염 등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과 인플루엔자 등에 유의해야한다.

 A형간염 예방을 위해서는 만성간질환자 등 A형간염고위험군(만성 B형간염 및   C형간염 환자, 간경변 환자 등)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고,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조개젓은 섭취하지 않아야하며, 조개류는 익혀먹고, 흐르는 물에 손을 씻는 등   개인예방수칙을 준수해야한다.

 또,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음식   충분히 익혀먹기, 물 끓여 마시기, 오래보관 안하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시는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 △기침예절 지기키 △마스크 착용할 것 등 예방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해외유입(메르스, 우한시 폐렴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해외여행 전에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나 ‘해외감염병NOW’누리집(해외감염병NOW.kr)을 통해 여행목적지의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여 필요한 예방접종을 당부했다.

또한, 입국 시 검역관에게 건강상태 질문서를 제출하고, 의심증상(발열, 호흡기 증상 등)이 나타날 경우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 하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또는 진주시보건소에 문의하여 안내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설 연휴기간동안에 발열‧설사 등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은 진주시보건소   24시간 상황실 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