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한경호 더불어민주당 진주을 출마 선언
진주시, 한경호 더불어민주당 진주을 출마 선언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0.02.0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영철 기자
사진=박영철 기자

[진주=박영철 기자]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을 역임한 한경호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4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진주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한경호 예비후보는 "경제를 되살리고, 천년고도 진주의 새로운 희망과 미래를 열기 위해 진주발전의 최적임자라는 확신을 가져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한경호 예비후보는 “진주가 낙후되고 침체돼 있는 이유는 그동안 진주 지역 정치 지도자들의 무능과 한계라고 지적하면서 이제는 교육문화도시로써, 첨단 산업경제도시로써, 행복건강도시로써, 농산물 수출 중심도시로써 재도약 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이러한 새천년 미래 진주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능력있는 정치리더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진주 시대정신에 맞는 정치리더는 경험과 역량을 겸비한 참일꾼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 예비후보는 “역점적으로 추진한 주요 공약도 발표했는데 무엇보다도 남부내륙철도의 원안 추진, 공사기간 2년 단축으로 낙후된 서부경남 발전을 획기적으로 촉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자랑스런 진주 정신을 이어나가기 위해 진주성·유등축제를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하고 촉석루 국보 환원도 시급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호 예비후보는 진주 경상대학교 농학과를 졸업하고 제20회 기술고시에 합격, 경남도 농업정책과장, 기획관, 사천부시장, 세종특별자치시 행정부시장, 경남도지사 권한대행(행정부지사) 및 행안부, 총리실, 소방방재청, 대통령소속 위원회의 주요요직을 두루거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