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상담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가져

2023-12-06     박영철 기자
사진=합천군

[합천=박영철 기자]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문동구)는 지난 4일 센터 3층 대강당에서 초․중․고등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와 상담교사, 유관기관 상담실무자 3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상담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북대학교 심리학과 장문선 교수를 섭외해 ‘투사적 그림 검사 및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운영했다.

 표현이 서툰 청소년들에게 심리검사를 실시해 청소년 스스로도 정확히 알지 못했던 마음을 이해하고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상담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청소년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청소년지도자와 유관기관 종사자가 청소년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청소년문제의 조기예방과 지도자 문제해결능력 향상에 도움이 돼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심리상담, 교육 및 예방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안전망을 운영 중이다.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과 부모는 전문상담자에게 무료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합천군평생교육포털을 통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문의 ☎055-930-3911, 3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