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피로회복에 좋은‘산삼수’ 주목
함양군, 피로회복에 좋은‘산삼수’ 주목
  • 박준영
  • 승인 2018.07.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양군
사진=함양군

[함양군=박준영 기자] 경남 함양군의 향토기업인 지리산국화주(주)에서 고려인삼의 맥을 이어가고 있다.

지리산국화주(주)에서 대표 특산물인 산양삼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함양군에 따르면 함양읍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지리산국화주(주)는 자체 개발한 ‘산삼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내놓는 등 항노화 함양의 이름을 드높이고 있다. 

 지리산국화주(주)에서 생산하는 ‘산삼수’는 지난해 말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임상실험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 산삼수를 마시면 ‘피로회복에 좋으며, 많이 마셔도 인체에 전혀 무해하다’라는 탁월한 검증 결과를 얻었다.

이와 함께 지리산국화주(주)에서 개발해 생산하고 있는 ‘산삼수 물티슈’ 또한 대박 판매 행진을 예고하고 있다.

세계 최초 100% 무약품 물티슈인 ‘산삼수 물티슈’는 피부실험 결과 몇일 동안만 사용해도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나타났으며, 방부효과까지 입증되고 있다.

 특히 산삼수 물티슈는 화학약품이 전혀 첨가되지 않아 유아와 노약자들에게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롯데백화점 입점은 물론 인터넷을 통해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다. 

지리산국화주(주) 관계자는 “산삼수는 단순한 산양삼과물의 혼합이 아니라 혼합 후 가공기술이 중요하다. 아직까지 산삼수의 효능을 모두 밝혀내지 못했지만 무궁한 가치를 품고 있다”라며 “앞으로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함양의 대표 농특산물인 산양삼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함양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