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사각사각 청년하우스&공정여행 프로젝트’ 선정 쾌거
의령군, ‘사각사각 청년하우스&공정여행 프로젝트’ 선정 쾌거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2.04.1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박영철 기자] 의령군은 경남도가 주관한 인구감소 극복 공모사업에 ‘의령군 사각사각 청년하우스&공정여행’이 최종 선정돼 총사업비 4억 원(도비 2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의령군은 지난해 ‘영어 에듀테크 캠프 조성사업’에 이어 2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경남도가 지난 3월부터 도내 전 시·군을 대상으로 인구감소 및 인구 구조변화에 대응하는 지역 맞춤형 인구시책을 발굴하고자 실시했다.

‘의령군 사각사각 청년하우스&공정여행’은 ‘살고 싶다! 청년하우스, 즐겨볼까? 활력의령’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청년들이 맘껏 교류하고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소통 거점 공간을 마련해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청년 체류 거점 공간 확충을 위한 ‘청년하우스’와 청년창업가, 청년예술가들의 활동무대를 제공하기 위한 ‘청년 커뮤니티’, ‘청년 창업 공유 오피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진=의령군
사진=의령군

도내에서 청년인구가 가장 적은 의령군은 청년들을 소통을 위한 거점 공간 확보로 향후 성공적인 청년정책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이번 사업을 통해 기대하고 있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사업기획에서부터 심사까지의 전 과정을 관내 청년들과 함께했다.

청년들의 고민을 경청하고, 필요한 욕구를 세세히 관찰해 제안 과제 목록에 올린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