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조규일 시장 일본 국제 교류 활동 마무리
진주시, 조규일 시장 일본 국제 교류 활동 마무리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4.0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박영철 기자] 진난달 27일부터 4월 1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 진주시 국제교류도시 방문단(단장 조규일 진주시장)은 4월 1일 고카쇼 곤도거리 및 오미상인 박물관, 오사카 기업가박물관 벤치마킹을 끝으로 일본 교류도시 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방문단은 오사카 기업가박물관 모리마쯔 나오키 사무국장의 안내로 박물관을 꼼꼼히 둘러보며,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과거와 현재를 집중 조명해 기업을 이끄는 기업가들에게 창의적인 미래 비전을 제시해줄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을 향한 발걸음에 힘을 보탰다.

 오사카 기업가박물관은 오사카상공회의소가 120주년 개소 기념사업으로 2001년 개설한 시설로, 오사카 출신의 기업가 105명의 업적과 삶을 소개하는 박물관이다.

 미즈노 리하치(스포츠 브랜드 ‘미즈노’), 타시마 카즈오(‘코니카 미놀타' 카메라), 하야카와 도쿠치(샤프펜슬) 등 일본 유명 기업가들의 지혜와 기업가정신, 철학이 함께 녹아 있는 곳이다. 

 또한, 히가시오미시 고카쇼 곤도거리와 오미상인 박물관을 방문하여 지수 승산마을 ‘K-기업가정신 관광 벨트 구축사업’과 비교 접목하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한편, 지난 29일 방문단은 도쿄를 방문하여 (사)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를 찾아 진주시 농·특산물 수출입 관련 MOU를 체결하여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됐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