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진주드림’ 쌀·배 UAE 수출길 올라
진주시,‘진주드림’ 쌀·배 UAE 수출길 올라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4.1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박영철 기자]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진주드림’ 온새미로 쌀과 배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수출길에 올랐다.

 시는 14일 문산읍에 있는 한국배영농조합법인(대표 김건수)에서 진주시농업기술센터 조도수 소장과 정촌예하농업회사법인 정영수 대표, 비화학적방제연구회 김종호 회장, 남부농협 관계자 등 수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주드림 오메가-3 쌀 1t과 한국배영농조합법인의 2022년 생산 저장배 0.6t을 아부다비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가졌다.
 
 진주드림 배는 한국배영농조합법인의 할랄 인증 및 ISO22000 인증을 기반으로 2016년부터 중동지역에 안정적으로 수출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첫 수출길에 오른 진주드림 온새미로 쌀은 친환경 온새미로 농법으로 생산되어 식물성 오메가-3가 함유된 특허 받은 기능성 쌀이다. 

 이번 수출은 지난 2월 두바이 국제식품박람회(Gulfood 2023) 참가 시 바이어 미팅을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아랍에미리트 티유 그룹(TU Group·대표 이동재)에서 수입‧유통한다. 

티유 그룹은 3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아부다비에서 ‘마당’브랜드의 한식당, 온오프라인 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골프장, 스포츠클럽, 스파를 운영하고 있는 한인교민 회사 선두 기업이다.

 진주시는 이번 수출도 향후 판매동향을 모니터링한 후 본격적인 추가 수출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