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 지역구 신중양 의원 거창·남해대학 통합반대 1인 시위 나서
거창군, 가 지역구 신중양 의원 거창·남해대학 통합반대 1인 시위 나서
  • 이경민 기자
  • 승인 2023.05.0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거창군의회
사진=거창군의회

[거창=이경민 기자] 거창군 가 지역구 신중양 의원은 4일 군청 앞 로터리에서 도립 거창대학과 남해대학 통합을 반대하는 1인 피켓 시위에 나섰다.

이는 최근 정부가 ‘대학의 학과․전공의 벽을 허무는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후속 조치로 도립거창대학과 남해대학을 통합하는 ‘도립대학 종합대책 수립’을 지시했기 때문이다.

신중양 군의원은 “지역발전은 얼마나 많은 우수한 인재가 지역 내에서 육성되고, 그 인재가 지역에 정주·보유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전하며, “거창대학은 1996년 개교 이래 27년간 지역사회에 원활한 인적자본의 공급과 지역 소득의 증가, 교육기회 확대는 물론 대학 시설물 개방으로 지역발전을 견인해 왔다”며 오늘 피켓 든 이유를 밝혔다.

또한, “대학 통합으로 학생과 교직원이 빠져나간다면 당장 6만 인구가 무너질 것이고, 거창지역 경제가 암흑 속에 빠질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인데, 지역사회와 학생들의 의견을 무시한 채 통합한다는 것은 졸속 행정이다”며 통합 반대 의사를 재차 피력했다.

한편, 경남도에서는 도립대학 통합과 관련해 2013년과 2019년도에 2차례에 걸쳐 추진했으나, 양 지역 주민들의 반발 등으로 실패한 경험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