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생산제조기술전 해외바이어 유치 성사
창원시, 생산제조기술전 해외바이어 유치 성사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6.2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박영철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023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이하 행사)에 대규모 말레이시아 바이어 초청을 성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해외바이어를 직접 만나게 된다. 이 행사는 창원특례시가 경남도와 함께 주최하며 창원의 전통 주력산업인 기계, 제조, 조선산업의 스마트팩토리* 전환이라는 주제로 올해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초청은 행사를 주관하는 CECO사업단이 올해 개최된 말레이시아 최대 기계산업전시회 METALTECH 2023 + AUTOMEX에서 말레이시아 제조자연합(FMM)에 제안하여 성사시켰다. 

이는 코로나 이후 창원컨벤션센터 활성화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세코 개최 전시회 글로벌화를 위해 적극적인 해외바이어 및 국가관 유치마케팅 추진 활동을 펼쳐 만들어낸 결과이다.

 창원특례시를 방문하게 될 바이어 규모는 100여명 수준이며, 말레이시아 소재 제조기업의 대표이사와 생산설비 담당자들로 이루어져있다.

 이들은 행사 참가기업과의 1:1 매칭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여하고, 다보스포럼(WEF)이 선정한 등대공장*인 LG전자 스마트파크 등 산업시찰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화 설비 공장을 경험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https://www.smatof.com) 및 창원컨벤션센터 전시팀(055-212-101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