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 운행
창원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 운행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8.0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창원=박영철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오는 11일부터 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을 운행하며,오는 4일부터 예약을 받는다. 

 창원시티투어 1층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운행하는 특별노선은 두 가지다. 

우선 ‘진해해양공원 보물찾기’ 프로그램을 오는 11일과 25일 금요일에 진행한다. 

오전 9시 40분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에서 출발해 석동행정복지센터를 거쳐 진해해양공원으로 가서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고, 정오까지 공원 시설을 자유롭게 둘러보다가 만남의 광장으로 돌아오는 노선이다.

 공원에 숨겨진 4개의 보물 중 2개 이상을 찾은 참가자에게는 로봇랜드 이용권, 문구류, 과자 등 소정의 선물을 준다.

 탑승객이 방문할 진해해양공원에는 최근 30여 년간 대한민국 영해를 지키다 퇴역한 진해함 내부를 볼 수 있는 전시체험관이 들어섰다. 

또 공원 내 솔라파크에는 실내정원 ‘대롱숲’이 조성되어 있어, 푸릇푸릇한 식물들 사이에서 진해만을 조망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 하나는 오는 12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운행하는 ‘로봇랜드·저도 콰이강의 다리’ 특별노선이다. 오후 3시 30분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에서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마산역을 거쳐 로봇랜드로 가는 노선으로, 주말 오후 이용권을 정상가 대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특별노선 예약은 오는 4일 창원시티투어 누리집(www.changwoncitytour.com)에서 가능하다. 

특별노선은 매회 선착순 40명씩 모집한다. 참가비는 성인 5000원, 청소년 이하는 3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