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조규일 시장 ‘ 최고경영자과정’특강 나서
진주시, 조규일 시장 ‘ 최고경영자과정’특강 나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8.2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박영철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24일 시청 5층 상황실에서 ‘한·인도네시아 기업가정신 최고경영자과정’에 초청받아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인도네시아에서 사업에 종사하거나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체 임원 및 경영자, 인도네시아 사업에 관심 있는 전문직 및 고위인사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ZOOM)으로 진행됐다.

 한·인도네시아 기업가정신 최고경영자과정은 한·인도네시아경영학회에서 주최ㆍ주관하고, 코트라와 (사)도전과 나눔이 후원하여 지난 4월 13일 개강해 8월 31일까지 15회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조규일 시장은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 진주’를 주제로 한 시간 정도 열띤 강연을 했다.

 조규일 시장은 먼저 서양과 차별화되는 인간중심의 진주 K-기업가정신의 개념과 역사문화예술의 도시이자 기후변화 시대에 기업하기 좋은 최적의 도시 환경을 갖춘 도시로 진주를 소개하며 강의를 시작했다.

 이어서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원류인 남명 조식의 경의사상에서 비롯된 실천정신이 지신정 허준의 부자정신, 지수 출신 4대 창업주의 K-기업가정신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심도 있게 다루었다.

 그리고 2018년 7월 10일 진주시가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로 선포된 이후 지난 5년간 지수면 일원에 추진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건립ㆍ운영, ‘승산에부자한옥’과 ‘지수남명진취가’ 조성, 기반시설 조성 등의 여러 성과를 공유했다.

 한편, 한·인도네시아 기업가정신 최고경영자과정은 인도네시아 진출을 모색하는 한국의 기업가들을 대상으로 전문지식과 현지정보,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