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지역의료기관 구축 주민공청회 개최
하동군, 지역의료기관 구축 주민공청회 개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9.1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박영철 기자] 하동군은 민선8기 군정 핵심인 종합병원급 지역의료기관 구축을 위한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및 추진방안에 대한 진행사항을 군민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오는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차 중간보고 및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종합병원급 지역의료기관 구축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는 먼저 지역 의료현황 및 환경 분석 결과, 지역의료기관 구축(안), 공공의료기관 운영방식 및 사례 비교분석 결과를 발표한다.

  이어 지역공공의료의 위기와 대응 방안, 다른 시·군의 보건의료원 운영사례에 대한 주제발표 후 토론 및 주민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된다.

  군은 연구용역을 진행하면서 군민과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반영해 의료취약지인 하동군에 적합한 지역의료기관 구축으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병원 걱정없는 하동을 만들고자 한다.

  이를 위해 이번 연구용역 2차 중간보고 및 주민공청회에 군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참석을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19일 읍․면사무소 총무담당부서나 보건소 보건정책과 의료혁신담당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용역 중간보고 및 주민공청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보건소 의료혁신담당부서(055-880-717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