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학교 밖 청소년 수학여행 다녀와
하동군, 학교 밖 청소년 수학여행 다녀와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10.1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동군
사진=하동군

[하동=박영철 기자] 하동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수학여행 드림 업 프로그램 일환으로 최근 청소년 12명이 구례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고 12일 밝혔다.

  수학여행 드림 업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평소에 자주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 중심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이 협동심과 인성을 기르고 교류와 참여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유기농 농산물 가공 체험, 생산공방 견학, 쿠킹 클래스가 있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먹거리 생산 과정에서 자연의 역할을 알게 되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 사회를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자연을 잘 활용하고 아끼며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한편 지난달 치러진 2023년도 검정고시에서 6명이 지원해 6명 모두 전체과목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초등학교나 중학교에서 취학의무를 유예 또는 면제받았거나 수업일수의 3분의 1 이상 결석해 정원 외 관리된 경우, 고등학교에 미진학 또는 중퇴한 9~24세 청소년이면 이용 가능하며, 하동군청소년수련관 3층에 위치해 055-884-3001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