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중국 경제사절단,‘남강유등축제’관람‘엄지척!’
진주시, 중국 경제사절단,‘남강유등축제’관람‘엄지척!’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10.13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시
사진=진주시

[진주=박영철 기자] 진주시는 지난 11일 중국 상해·산동지역 바이오기업 대표로 구성된 중국 경제사절단이 진주시를 방문하여 진주시 기업과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을 견학한 후 ‘남강유등축제’ 현장을 찾았다고 밝혔다. 

 이번 중국 경제사절단은 헬스케어·뷰티·식품을 제조·유통하는 바이오 기업 11명의 대표로서, 경상남도 상해사무소와 산동사무소의 협조로 문화·관광 및 경제교류를 위해 진주시를 방문했다. 

 화장품을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인 중국 신생활그룹 유한공사를 비롯한 중국 바이어들은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과 문산에 소재한 화장품 기업을 둘러보면서 진주시 바이오 기업의 화장품, 건강식품, 실크 등 우수한 제품들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최근 뜨거운 화제를 낳고 있는 실크커피를 시음하고 실크커피의 독특한 맛과 향에 놀라움을 표하며 실크의 새로운 변신과 시도에 대해 극찬했다. 

 이어 중국 경제사절단은 ‘남강유등축제’ 현장을 방문하여 물·불·빛이 함께하는 유등의 아름다움에 연신 감탄하며, 소망진산 유등공원 관람, 유등 사이를 오가는 김시민호 탑승 등 다채로운 체험을 했다. 

 한편, 이번 사절단에 함께한 중국 신생활그룹은 1994년 설립된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식품 등을 생산하는 종합생활용품 회사로서 18개 브랜드 300여 종의 상품을 생산․유통하는 연매출 4조 8천억 원에 달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