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수영장 유충 특별대책 추진
창원시, 수영장 유충 특별대책 추진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11.0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박영철 기자] 창원시설공단은 최근 창원실내수영장 수영장 유충 발생과 관련해 향후 외부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수영장 수질관리 상설협의체 구성키로 하는 등 재발 방지 특별대책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상설협의체는 수질관리 및 보건 의학 전문가, 시민단체, 관계 공무원 등 10명 내외로 구성해 정기적인 수영장 수질 안전 관련 회의와 긴급 시에는 대책반으로 전환, 현장점검 활동도 벌일 계획이다.

 아울러, 공단 자체적으로 해오던 유충 검사를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 그 결과를 공개하기로 했다.

 또한 유충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하고 유충 대응 매뉴얼을 보완해 유충 발생 시 홈페이지와 게시판, SNS 등을 통해 이를 즉각 알리는 등 투명한 정보제공으로 시민들의 불안과 궁금증을 해소해 나가기로 했다.

 공단은 지난해 감계복지센터 수영장 유충 발생 후 산하 14개 수영장에 대해 시민 안전을 위해 유충 방지대책을 마련해 시행해 왔다.

 대표적으로 ▲매월 유충 검사 실시 ▲배관 여과망 설치 ▲유충 상시 모니터링 체계 구축 ▲시민모니터링단 수영장 교차점검 시행 ▲ 에어커튼 및 불빛 포집기 설치 등을 추진해 왔다.

 특히, 활성탄 교체 주기를 4년에서 2년으로 앞당기고, 7일 2회 실시하던 역세 주기도 2일 1회로 단축했다.
 올해는 지난 5월 수영장에 대한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수질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K-water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유충이 발생했던 창원실내수영장은 9일간의 시설 개선작업을 마치고 유충 검사를 시행한 결과 유충이 검출되지 않았으며, 수질검사에서도 적합 판정을 받아 1일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